클래식의 재발견, 포터

작성일Feb.1.2023

About. Rediscovery of Classic

561만의 큐레이티드 콘텐츠 시리즈 <클래식의 재발견>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렉션으로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클래식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익숙하게 만나볼 수 있는 클래식 아이템의 변치 않는 가치를 다시 조명하고, 다양한 스타일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높은 기술력과 간결한 디자인 PORTER

1962년 요시다 컴퍼니에 의해 설립되어 오랜 시간 철학과 정체성을 지켜 온 포터. 바늘 한 땀 한 땀에 마음과 혼을 담는다는 브랜드의 모토 ‘일침입혼’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패턴, 컬러, 소재의 가방과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엄선된 재료와 고도의 기술력,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포터의 아이템들은 사용하면 할수록 고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PORTER Signature

COLOR & MASCOT
포터의 아이템에 자주 사용되는 오렌지 컬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컬러이다. 모든 가방에는 장인의 혼과 숙련된 기술이 담겨 있다. 가방에 대한 남다른 애정은 브랜드 마스코트 벨보이에서도 엿보인다. 호텔에서 손님의 체크인을 돕고 짐을 나르는 벨보이 ‘PORTER’는 가방을 가장 많이 다루고 잘 아는 사람으로, 포터의 전문성과 열정을 나타낸다.
느리지만 강한 가방
봉제부터 마감 공정까지, 각 분야의 장인들로 이루어진 포터는 ‘물건을 담는 도구’라는 가방의 본질에 오롯이 집중한다. 오래 들수록 더욱 만족스러운 작품 같은 가방을 만들고자 조금은 느려도 완벽한 품질에 힘쓰고 있다.
사용자를 생각한 세심한 디테일
포터의 아이템에는 사용자를 배려한 디테일이 가득하다. 펜, 노트북, 열쇠 등 다양한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이 구성되어, 가방 하나만으로 필요한 모든 것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Porter FRAME Series

About. FRAME Series

밀리터리 모티브 디테일이 돋보이는 포터의 프레임(FRAME)은 두 가지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 라이트 웨이트 캐주얼 시리즈다. 특히 겉감이 립스톱 나일론으로 제작되어 텍스처의 대비감이 돋보이며,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하다. 내부는 여러가지 물건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외출 준비를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 준다. 계절과 스타일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는 활용성까지 더한 포터 프레임 시리즈의 매력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프레임 시리즈는 언제 어디에서나 함께할 수 있는 휴대성과 활용성을 발판 삼아 포터의 스탠다드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노트북과 업무에 필요한 소지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비즈니스 가방이자 짧은 여행을 책임질 여행 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외출 시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은 데일리백의 역할까지 모두 소화해낸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빛을 발하는 프레임(FRAME)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지닌 클래식 아이템이자 포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시그니처 라인이다. 프레임 시리즈는 윗부분으로 갈수록 점점 넓어지는 역사다리꼴 형태로 수납력을 자랑하는 토트 라인, 공군 파일럿의 헬멧을 넣고 다니는 가방에서 유래해 실용성이 특히 강조된 헬멧 라인 등 다양한 취향과 용도에 맞춘 상품군으로 나뉘어져 있다.
  • kEY POINT.01DESIGN 성별과 나이,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포터만의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
  • kEY POINT.02TEXTURE 낙하산용 천으로 유명한 립스톱 나일론 소재는 다른 패브릭에 비해 내구성이 강하며,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오염에 강해 관리하기 편하다.
  • kEY POINT.03LIGHT WEIGHT 넉넉한 가방 크기에 비해 가벼운 무게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다.

Basic Casual

약속이 없는 평일 출근길에는 옷장 속 고이 간직해둔 회심의 옷차림을 꺼내 입기 아깝다. 그렇다고 마냥 편한 옷을 입고 출근할 수도 없는 일. 이런 날에는 모노톤의 니트웨어에 단정한 슬랙스를 입고 프레임 시리즈로 마무리해보자. 적당히 캐주얼하면서도 부담스럽게 튀지 않으며, 편안함까지 모두 잡은 스타일이 완성된다.

Athleisure

상하의 스웻세트에 베이직한 코트를 걸쳐 연출한 애슬레저 룩은 언뜻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궁합이 좋아 셀럽들도 즐겨 입는 스타일이다. 여기에 나일론백을 선택한다면 완벽한 균형감이 더해진 트렌디 룩이 될 것.

Campus

포터의 프레임 시리즈 나일론백은 다채로운 캠퍼스 룩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전공 서적의 무게까지 견디게 해주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셔츠, 후디, 청바지 등 캐주얼한 옷차림에 나일론백을 더해 지적이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를 모두 가질 수 있다.

Business Casual

중요한 미팅이 잡힌 날에는 챙겨야 할 자료들이 많다. 빈틈없이 차려 입은 비즈니스 룩에 어수선한 양손으로 난감하다면 포터의 프레임 시리즈가 답이 되어줄 것이다. 가방 내부에 마련된 다양한 사이즈의 포켓에 소지품을 분류해서 수납해보자. 많은 자료를 흐트러짐 없이 준비해온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까다로운 거래처의 마음도 쉽사리 얻을 것이다.

포터 나일론백과
오래도록 함께하는 방법

  • 오염이 생긴 부위는 물이나 중성 세제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 굳게 짠 후 두드리듯 닦아낸다.
  • 보풀이 일어난 경우
    가위로 조심스럽게 그 부분만 제거하면 된다.
  • 보관 시에는 가방 안쪽으로 충전재를 채워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두면 오랫동안 처음과 같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